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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eXtreme Programming) 기법 본문
XP는 수시로 발생하는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차며와 개발 과정의 ㄱ반복을 극대화하여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 짧고 반복적인 개발 주기, 단순한 설계, 고객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빠른 개발이 목적
- 릴리즈의 기간을 짧게 반복하며 가시성 증가
- 릴리즈 테스트마다 고객을 직접 참여시킴
- 소규모 인원의 개발 프로젝트에 효과적
- 5가지 핵심 -> 의사소통, 단순성, 용기, 존중, 피드백
사용자 스토리
-고객의 요구사항을 간단한 시나리오로 표현
릴리즈 게획 수립
몇 개의 스토리가 적용되어 부분적으로 기능이 완료된 제품을 제공
스파이크
요구사항의 신뢰성을 높이고 기술 문제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별도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그램
이터레이션
하나의 릴리즈를 더 세분화 한 ㄷ단위를 이터레이션이라고 한다.
승인 검사
하나의 이터레이션 안에서 계획된 릴리즈 단위의 부분 완료 제품이 구현되면 수행하는 테스트
소규모 릴리즈
릴리즈를 소규모로 하게 되면, 고객의 반응을 기능별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대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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