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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 본문
CMS 란!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은 사용자가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 관리, 저장 및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포괄적인 시스템은 앱, 이미지, 웹사이트 등의 콘텐츠를 조직의 요구와 직원에 맞게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에 저장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제공됩니다.
CMS의 작동 원리
수동으로 실행되는 웹사이트는 개인 또는 조직이 각 웹페이지에 대해 정적 HTML 파일을 직접 코딩하거나 작성하여 서버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는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한 작업이며, 이미 바쁜 조직의 귀중한 리소스를 빼앗는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CMS 플랫폼을 사용하면 이러한 복잡한 작업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이미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에서 생성되어 있으며, 제작자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만 보면서 필요한 사항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CMS는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에서 보는 웹 콘텐츠에 대한 고객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CMS를 구성하는 요소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추가하고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인 콘텐츠 관리 애플리케이션(CMA)입니다. HTML, CSS 및 JavaScript를 결합하여 조직의 브랜드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CDA(콘텐츠 전송 애플리케이션)라고 하는 백엔드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CMA에 대한 콘텐츠 입력을 백그라운드에 저장하여 모든 사이트 방문자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두 부분이 함께 작동하므로 조직은 더 이상 코드 및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수동으로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콘텐츠 제작자는 사용자 대상 콘텐츠와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CMS는 마케팅 기능과 메시징 목표를 강화하려는 회사 및 조직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반대로 특정 오디오, 이미지 또는 동영상 파일 스토리지를 보유한 조직에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시스템(ECM)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인을 간소화하거나 소셜 미디어 입지를 넓히려는 중소기업은 CMS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코딩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JAVA 기반의 CMS
자바(Java) 언어로 개발된 CMS에는 ㈜아사달의 아사프로(Asapro),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홍익인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S, ㈜앤드와이즈의 지니웍스(JiniWorks), ㈜제스아이앤씨의 오픈웍스(OpenWorks), ㈜유비스토리의 홈스토리(HomeStory), 콘텐츠와이즈 CMS, ZCMS등이 있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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